학년도

개별화교육계획

(Individualized Educational Program)

학년 반 이름:

위 학생의 학년도 개별화교육계획을

다음과 같이 승인합니다.

개별화교육지원팀

학기

직위

서명

보호자

특수학급 담당교사

통합학급 담당교사

보건교사

교무부장

1학기

확 인

2학기

확 인

○○초등학교 개별화교육지원팀

학생 인적 사항

성명

성별

생년월일

○○○○. ○○. ○○.

통합학급

학년

선정배치 시기

○○○○. ○○. ○○.

주소

연락처

(부)

(모)

장애영역

(등급)

( )

장애등록

유, 무

(0000.00.00.)

지도형태 및 교과

가족

특이사항

개별화

교육계획

1

개별화교육계획 시작일

0000.00.00.

2

개별화교육계획 시작일

0000.00.00.

개별화교육계획 종료일

0000.00.00.

개별화교육계획 종료일

0000.00.00.

건강정보 (신체/병력)

행동특성

특수교육

관련

서비스

제공서비스

내용(운영형태)

장소/기관(명)

참여시간(요일)

비고

치료지원

보조인력지원

가족지원

통학지원

기타

관련서비스

지원

제공서비스

내용(운영형태)

장소/기관(명)

참여시간(요일)

비고

󰃚 방과후학교

특수학급

󰃚 유관기관 연계

자유수강권

󰃚 시청 바우처

교육지원계획

교과

교과외 활동

1학기 국어과

교육과정

평가방법

교육방법

평가시기

구분

과목

현행수준

1학기 교육 목표

국어

듣기

말하기

읽기

쓰기

1학기 국어과 월별

구분

단원/교육목표

교육내용

평가준거

3월

1.소리내어 보아요

낱말의 소리를 듣고 따라 말할 수 있고, 첫 음을 찾을 수 있다.

소리를 듣고 선으로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다.

- 한 글자, 두 글자 낱말 말하기

- 낱말 듣고 따라 말하기

- 같은 소리로 시작하는 낱말 말하기

- 소리 듣고 선으로 표현하기

- 동물의 움직임을 선으로 나타내기

여러 가지 방법으로 소리내어 낱말을 따라 읽을 수 있는가?

느낌과 분위기를 살려 시, 노래, 짧은 이야기를 듣고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가?

4월

5월

6월

7월

1학기 수학과 개별화교육목표

교육과정

평가방법

교육방법

평가시기

구분

과목

현행수준

1학기 교육 목표

수학

연산

도형

측정

자료와 가능성

1학기 수학과 월별 개별화교육계획

구분

단원/교육목표

교육내용

평가준거

3월

1. 세 자리 수

일, 십, 백의 자리를 알고, 세 자리 수를 읽고 쓸 수 있다.

- 90보다 10 큰 수 알아보기

- 몇 백, 몇 십, 몇 알아보기

- 백 모형, 십 모형, 일 모형의 수를 세어 세 자리 수 읽기

생활 주변에서 다양하게 쓰인 세자리 수를 찾을 수 있는가?

• 10개씩 묶어 세어 세 자리 수를 바르게 읽고 쓸 수 있는가?

4월

5월

6월

7월