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 시

2016. 6. 28.(화) 10:30

장 소

통합교실

지도교사

OOO

단 원

단점을 강점으로

과 목

창의적 체험활동

차 시

7/15

학습 주제

단점을 강점으로 바꾸기

학습 목표

사람마다 자신만의 강점과 단점이 있음을 안다.

단점을 강점으로 바꿀 수 있다.

교수·학습

자료

교 사

프레젠테이션 자료, 학습지

학 생

필기구, 학습지

활동내용

이야기 나누기

: 친구와는 다른 나만의 강점이나 단점이 있는지 알아보았다.

<활동순서>:

친구와는 다른 나만의 강점이나 단점이 있는지 생각해보기

친구들 앞에서 친구와는 다른 나만의 강점이나 단점을 발표해보기

■‘마음의 눈알아보기

: ‘루빈의 꽃병을 보고 이야기를 해보았다.

<활동순서>:

루빈의 꽃병에서 발견한 것을 그려보고 무엇이 보이는지 발표하기

내가 본 것은 나의 생각을 표시한다는 것을 알기

같은 그림을 보고도 같은 것을 본 친구도 있고, 다른 것을 본 친 구도 있음을 알고 서로 본 것과 서로의 생각을 존중하기

단점을 강점으로 변화시키는 방법 알아보기

:‘포레스트 검프영화를 보고 단점을 강점으로 변화시키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보았다.

<활동순서>:

① ‘포레스트 검프영화를 보며 주인공의 단점이 무엇인지 이야기해 보고 이를 어떻게 장점으로 바꾸었는지 이야기 해보기

우리 반 친구 OO가 가진 장애를 강점으로 바꾸어 보기

장애의 종류를 알아보고 장애의 불편한 점을 강점으로 바꾸어 볼 수 있는 방법을 발표해보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