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 시

2016. 6. 11.(토) 10:30

장 소

5학년 5반 교실

지도교사

OOO

단 원

너와 나는 특별해

과 목

창의적 체험활동

차 시

1/20

학습 주제

내가 좋아하는 나의 모습을 알고, 칭찬과 놀림의 말이 주는 느낌을 알고 표현하기

학습 목표

내가 좋아하는 나의 모습을 안다.

칭찬과 놀림의 말이 주는 느낌을 알고 표현할 수 있다.

교수·학습

자료

교 사

프레젠테이션 자료, 학습지

학 생

필기구

활동내용

너는 특별하단다 시청하기

: 너는 너이기 때문에 특별하단다. 특별함에는 어떤 자격도 필요 없고 너라는 이유만으로 특별하다는 것을 충분히 알게 해줌으로써, 누구나 소중하고 중요한 사람임을 알 수 있게 해주었다.

나는 어떤 사람인가요?

: 내가 좋아하는 나의 모습과 싫어하는 나의 모습에 대해 생각해보고, 나의 모습 중 어떤 모습을 좋아하고 싫어하는지 알아보고 발표해보는 시간을 가졌다.

칭찬과 놀림의 말이 주는 느낌은 어떨까?

: 자신을 표현하는 자기소개서작성하고 자기 소개서를 바탕으로 역할놀이 하기

<활동순서>: 자신을 표현하는 자기소개서 작성하기

기소개서의 내용으로 칭찬의 말놀림의 말로 문장을 만들어보기

③ ‘칭찬의 말놀림의 말로 역할놀이 해보기

역할놀이를 통해 칭찬의 말놀림의 말을 들었을 때의 기분 표현하기

칭찬의 말과 놀림의 말을 들었을 때의 느낌 발표하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