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 시

2016. 7. 5.(화) 10:30

장 소

통합교실

지도교사

OOO

단 원

함께해서 좋은점은?

과 목

창의적 체험활동

차 시

9/15

학습 주제

혼자보다는 함께해서 좋은 점 알기

학습 목표

혼자보다는 함께해서 좋은 점을 안다.

하고 싶은 것이 있어도 혼자서는 할 수 없는 것이 있음을 안다.

교수·학습

자료

교 사

프레젠테이션 자료, 학습지

학 생

필기구, 학습지, 전지, 색연필, 싸인펜

활동내용

이야기 나누기

: 학교에서 친한 친구와 싸워서 학교에서 혼자 밥을 먹거나 놀았던 경험을 발표해보았다.

<활동순서>

교에서 친한 친구와 싸워서 혼자 밥을 먹거나 놀았던 경험 발표하기

친구들의 발표를 듣고 친구의 경험과 감정 공감해주기

③ ‘천국의 젓가락동화를 들어보고 생각해보기

■‘함께해야 할 수 있는 일알아보기

: ‘혼자서는 못하고 함께해야 할 수 있는 일을 생각해보고 이야기를 해보았다.

<활동순서>

함께해야 할 수 있는 일 생각해보고 발표하기

림픽 경기 중 혼자서는 못하고 함께해야 할 수 있는 일 발표해보기

학교 활동 중 혼자서는 못하고 함께해야 할 수 있는 일 발표해보기

학급 신문 만들기

: 혼자서 학급 신문 만들기 VS 모둠으로 역할을 나누어 학급 신문 만들기를 해보고 만드는 과정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았다.

<활동순서>

혼자서 학급신문 만들기

모둠으로 역할을 나누어서 학급신문 만들기

학급신문을 혼자서 만들 때와 모둠으로 만들 때의 과정 발표해보기

함께할 때 좋은 점 발표해보기